일상

스타벅스 환구단 텀블러 MD 10월 12일 출시

즐거운 찐세상 2020. 10. 13. 05:00
반응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10월 12일 대한제국 선포일을 기념하고, 환구단의 역사와 문화 유산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 총 2종을 출시했다. 대한제국 선포일은 1897년 10월 12일 고종이 환구단에서 대한제국을 선포하고 황제의 자리에 오른 날이다. 

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근대 문화유산 보호 후원을 위해 환구단 텀블러, 머그 판매 수익금 등으로 총 5000만원의 문화유산보존 기금 마련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환구단이 가진 역사적 배경과 의지를 표현하는 디자인을 담았다.

상품의 색상은 근현대사의 한국 건축물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붉은색 벽돌의 진한 살구색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매화나무 디자인은 환구단의 황궁우 내부 벽면에 새겨진 매화 그림을 재현하여 매화가 화려하게 피어있는 대한제국의 따스한 봄날을 담고자 디자인 되었다. 이번 대한제국 선포일 기념 환구단 텀블러와 머그는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환구단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환구단 텀블러

지난 2017년에는 대한 제국 당시 유일한 해외 외교건물인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복원과 

보존비용 등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은 2018년 5월

복원을 마치고 재개관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스타벅스 환구단 텀블러는 판매 수익금을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으로 후원합니다.

대한민국 독립문화유산 보호를 위해 

스타벅스,문화재청,문화유산국민신탁이 함께합니다.

 

반응형